_맥체인 성경읽기표

맥체인 성경읽기표‘로 읽는 성경
하나님의 마음화답하는 노래
>>
맥체인 성경읽기표(책갈피 형식 4장) 구매하기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사무엘상 사무엘하
열왕기상 열왕기하 역대상 역대하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 욥기 시편 잠언
전도서 아가서 (이)사야 예레미야 예레미야애가 에스겔 다니엘 호세아 요엘 아모스
오바댜 요나 미가 나훔 하박국 스바냐 학게 스가랴 말라기
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 (사)도행전 로마서 고린도전서 고린도후서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골로로새서 데살로니가전서 데살로니가후서 디모데전서 디모데후서 디도서 빌립보서
히브리서 야고버서 베드로전서 베드로후서 요한1서 요한2서 요한3서 유다서 요한계시록
성경 본문에 표시한 색깔의 의미
검정
볼딕
창조주 하나님에 관한 내용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
파랑색 인간이 하나님을 향한 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
초록색 사람들 사이의 일
사람들이 서로 해야 할 일
빨간색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일
인간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일

[9월 1일] 사무엘상25(아내) / 시편40~41(은혜) / 에스겔4(이의) / 고린도전서6(육체)

9월
작성자
모랑살
작성일
2020-08-25 08:13
조회
283
9월 1일 [맥체인 성경읽기표]
25 사무엘상 1Samuel 25
25 1 사무엘이 죽으매 온 이스라엘 무리가 모여 그를 애곡하며 라마 그의 집에서 그를 장사한지라. 다윗이 일어나 바란 광야로 내려가니라.
2 마온에 한 사람이 있는데 그 업이 갈멜에 있고 심히 부하여 양이 삼천이요 염소가 일천이므로 그가 갈멜에서 그 양털을 깎고 있었으니
3 그 사람의 이름은 나발이요 그 아내의 이름은 아비가일이라. 그 여자는 총명하고 용모가 아름다우나 남자는 완고하고 행사가 악하며 그는 갈멜 족속이었더라.
4 다윗이 광야에 있어서 나발이 자기 양털을 깎는다 함을 들은지라.
5 다윗이 이에 열 소년을 보내며 그 소년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갈멜로 올라가 나발에게 이르러 내 이름으로 그에게 문안하고
6 이같이 그 부하게 사는 자에게 이르기를 " ""너는 평강하라. 네 집도 평강하라. 네 소유의 모든 것도 평강하라.
7 네게 양털 깎는 자들이 있다 함을 이제 내가 들었노라. 네 목자들이 우리와 함께 있었으나 우리가 그들을 상치 아니하였고 그들이 갈멜에 있는 동안에 그들의 것을 하나도 잃지 아니하였나니
8 네 소년들에게 물으면 그들이 네게 고하리라. 그런즉 내 소년들로 네게 은혜를 얻게 하라. 우리가 좋은 날에 왔은즉, 네 손에 있는 대로 네 종들과 네 아들 다윗에게 주기를 원하노라."" 하더라." 하라.

9 다윗의 소년들이 가서 다윗의 이름으로 이 모든 말을 나발에게 고하기를 마치매
10 나발이 다윗의 사환들에게 대답하여 가로되 "다윗은 누구며 이새의 아들은 누구뇨? 근일에 각기 주인에게서 억지로 떠나는 종이 많도다.
11 내가 어찌 내 떡과 물과 내 양털 깎는 자를 위하여 잡은 고기를 가져 어디로서인지 알지도 못하는 자들에게 주겠느냐?" 한지라.

12 이에 다윗의 소년들이 돌이켜 자기 길로 행하여 돌아와서 이 모든 말로 그에게 고하매
13 다윗이 자기 사람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각기 칼을 차라. 각기 칼을 차매 다윗도 자기 칼을 차고 사백 명 가량은 데리고 올라가고 이백 명은 소유물 곁에 있게 하니라.

14 소년 중 하나가 나발의 아내 아비가일에게 고하여 가로되 "다윗이 우리 주인에게 문안하러 광야에서 사자들을 보내었거늘 주인이 그들을 수욕하였나이다.
15 우리가 들에 있어 그들과 상종할 동안에 그 사람들이 우리를 매우 선대하였으므로 우리가 상하거나 잃은 것이 없었으니
16 우리가 양을 지키는 동안에 그들이 우리와 함께 있어 밤낮 우리에게 담이 되었음이라.
17 그런즉 이제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을 알아 생각하실찌니 이는 다윗이 우리 주인과 주인의 온 집을 해하기로 결정하였음이니이다. 주인은 불량한 사람이라. 더불어 말할 수 없나이다."

18 아비가일이 급히 떡 이백덩이와 포도주 두 가죽 부대와 잡아 준비한 양 다섯과 볶은 곡식 다섯 세아와 건포도 백송이와 무화과뭉치 이백을 취하여 나귀들에게 싣고
19 소년들에게 이르되 "내 앞서 가라. 나는 너희 뒤에 가리라." 하고 그 남편 나발에게는 고하지 아니하니라.
20 아비가일이 나귀를 타고 산 유벽한 곳으로 좇아 내려가더니 다윗과 그의 사람들이 자기에게로 마주 내려오는 것을 만나니라.

21 다윗이 이미 말하기를 "내가 이 자의 소유물을 광야에서 지켜 그 모든 것을 하나도 손실이 없게 한 것이 진실로 허사라. 그가 악으로 나의 선을 갚는도다.
22 내가 그에게 속한 모든 것 중 한 남자라도 아침까지 남겨두면 하나님은 다윗에게 벌을 내리시고 또 내리시기를 원하노라." 하였더라.

23 아비가일이 다윗을 보고 급히 나귀에서 내려 다윗의 앞에 엎드려 그 얼굴을 땅에 대니라.
24 그가 다윗의 발에 엎드려 가로되 "내 주여 청컨대 이 죄악을 나 곧 내게로 돌리시고 여종으로 주의 귀에 말하게 하시고 이 여종의 말을 들으소서.
25 원하옵나니 내 주는 이 불량한 사람 나발을 개의치 마옵소서. 그 이름이 그에게 적당하니 그 이름이 나발이라. 그는 미련한 자니이다. 여종은 내 주의 보내신 소년들을 보지 못하였나이다.
26 내 주여 여호와께서 사시고 내 주도 살아계시거니와 내 주의 손으로 피를 흘려 친히 보수하시는 일을 여호와께서 막으셨으니 내 주의 원수들과 내 주를 해하려 하는 자들은 나발과 같이 되기를 원하나이다.


27 여종이 내 주에게 가져온 이 예물로 내 주를 좇는 이 소년들에게 주게 하시고
28 주의 여종의 허물을 사하여 주옵소서. 여호와께서 반드시 내 주를 위하여 든든한 집을 세우시리니 이는 내 주께서 여호와의 싸움을 싸우심이요 내 주의 일생에 내 주에게서 악한 일을 찾을 수 없음이니이다.
29 사람이 일어나서 내 주를 쫓아 내 주의 생명을 찾을찌라도 내 주의 생명은 내 주의 하나님 여호와와 함께 생명싸개 속에 싸였을 것이요 내 주의 원수들의 생명은 물매로 던지듯 여호와께서 그것을 던지시리이다.

30 여호와께서 내 주에 대하여 하신 말씀대로 모든 선을 내 주에게 행하사 내 주를 이스라엘의 지도자로 세우신 때에
31 내 주께서 무죄한 피를 흘리셨다든지 내 주께서 친히 보수하셨다든지 함을 인하여 슬퍼하실 것도 없고 내 주의 마음에 걸리는 것도 없으시리니. 다만 여호와께서 내 주를 후대하신 때에 원컨대 내 주의 여종을 생각하소서."

32 다윗이 아비가일에게 이르되 "오늘날 너를 보내어 나를 영접케 하신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 찬송할찌로다.
33 또 네 지혜를 칭찬할찌며 또 네게 복이 있을찌로다. 오늘날 내가 피를 흘릴 것과 친히 보수하는 것을 네가 막았느니라.

34 나를 막아 너를 해하지 않게 하신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사심으로 맹세하노니 네가 급히 와서 나를 영접지 아니하였더면 밝는 아침에는 과연 나발에게 한 남자도 남겨두지 아니하였으리라.
35 다윗이 그가 가져온 것을 그의 손에서 받고 그에게 이르되 네 집으로 평안히 올라가라. 내가 네 말을 듣고 네 청을 허락하노라."

36 아비가일이 나발에게로 돌아오니 그가 왕의 잔치 같은 잔치를 그 집에 배설하고 대취하여 마음에 기뻐하므로 아비가일이 밝는 아침까지는 다소간 말하지 아니하다가
37 아침에 나발이 포도주가 깬 후에 그 아내가 그에게 이 일을 고하매 그가 낙담하여 몸이 돌과 같이 되었더니
38 한 열흘 후에 여호와께서 나발을 치시매 그가 죽으니라.

39 다윗이 나발의 죽었다 함을 듣고 가로되 "나발에게 당한 나의 욕을 신설하사 종으로 악한 일을 하지 않게 하신 여호와를 찬송할찌로다. 여호와께서 나발의 악행을 그 머리에 돌리셨도다." 하니라. 다윗이 아비가일로 자기 아내를 삼으려고 보내어 그에게 말하게 하매
40 다윗의 사환들이 갈멜에 가서 아비가일에게 이르러 그에게 일러 가로되 "다윗이 당신을 아내로 삼고자 하여 우리를 당신께 보내더이다."

41 그가 일어나 몸을 굽혀 얼굴을 땅에 대고 가로되 "내 주의 여종은 내 주의 사환들의 발 씻길 종이니이다." 하고
42 급히 일어나서 나귀를 타고 따르는 처녀 다섯과 함께 다윗의 사자들을 따라가서 다윗의 아내가 되니라.

43 다윗이 또 이스르엘 아히노암을 취하였더니 그들 두 사람이 자기 아내가 되니라.
44 사울이 그 딸 다윗의 아내 미갈을 갈림에 사는 라이스의 아들 발디에게 주었더라.
시편 Psalms 40~41
40 1 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도다.
2 나를 기가 막힐 웅덩이와 수렁에서 끌어 올리시고 내 발을 반석 위에 두사 내 걸음을 견고케 하셨도다.
3 새 노래 곧 우리 하나님께 올릴 찬송을 내 입에 두셨으니 많은 사람이 보고 두려워하여 여호와를 의지하리로다.
4 여호와를 의지하고 교만한 자와 거짓에 치우치는 자를 돌아보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5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여 주의 행하신 기적이 많고 우리를 향하신 주의 생각도 많도소이다. 내가 들어 말하고자 하나 주의 앞에 베풀 수도 없고 그 수를 셀 수도 없나이다.
6 주께서 나의 귀를 통하여 들리시기를 "제사와 예물을 기뻐 아니하시며 번제와 속죄제를 요구치 아니하신다." 하신지라.
7 그 때에 내가 말하기를 "내가 왔나이다. 나를 가리켜 기록한 것이 두루마리 책에 있나이다.
8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의 뜻 행하기를 즐기오니 주의 법이 나의 심중에 있나이다 하였나이다.
9 내가 대회 중에서 의의 기쁜 소식을 전하였나이다. 여호와여 내가 내 입술을 닫지 아니할 줄을 주께서 아시나이다.
10 내가 주의 의를 내 심중에 숨기지 아니하고 주의 성실과 구원을 선포하였으며 내가 주의 인자와 진리를 대회 중에서 은휘치 아니하였나이다.
11 여호와여 주의 긍휼을 내게 그치지 마시고 주의 인자와 진리로 나를 항상 보호하소서.
12 무수한 재앙이 나를 둘러 싸고 나의 죄악이 내게 미치므로 우러러 볼 수도 없으며 죄가 나의 머리털보다 많으므로 내 마음이 사라졌음이니이다.
13 여호와여 은총을 베푸사 나를 구원하소서. 여호와여 속히 나를 도우소서.
14 나의 영혼을 찾아 멸하려 하는 자로 다 수치와 낭패를 당케 하시며 나의 해를 기뻐하는 자로 다 물러가 욕을 당케 하소서.
15 나를 향하여 '하하' 하는 자로 자기 수치를 인하여 놀라게 하소서.
16 무릇 주를 찾는 자는 다 주로 즐거워하고 기뻐하게 하시며 주의 구원을 사랑하는 자는 항상 말하기를 "여호와는 광대하시다." 하게 하소서.
17 나는 가난하고 궁핍하오나 주께서는 나를 생각하시오니 주는 나의 도움이시요 건지시는 자시라. 나의 하나님이여 지체하지 마소서."
41 1 빈약한 자를 권고하는 자가 복이 있음이여 재앙의 날에 여호와께서 저를 건지시리로다.
2 여호와께서 저를 보호하사 살게 하시리니 저가 세상에서 복을 받을 것이라. 주여 저를 그 원수의 뜻에 맡기지 마소서.
3 여호와께서 쇠약한 병상에서 저를 붙드시고 저의 병 중 그 자리를 다 고쳐 펴시나이다.
4 내가 말하기를 "여호와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내가 주께 범죄하였사오니 내 영혼을 고치소서." 하였나이다.
5 나의 원수가 내게 대하여 악담하기를 "저가 어느 때에나 죽고 그 이름이 언제나 멸망할꼬?" 하며
6 나를 보러 와서는 거짓을 말하고 그 중심에 간악을 쌓았다가 나가서는 이를 광포하오며
7 나를 미워하는 자가 다 내게 대하여 수군거리고 나를 해하려고 꾀하며
8 이르기를 "악한 병이 저에게 들었으니 이제 저가 눕고 다시 일지 못하리라." 하오며
9 나의 신뢰하는 바 내 떡을 먹던 나의 가까운 친구도 나를 대적하여 그 발꿈치를 들었나이다.
10 그러하오나 주 여호와여 나를 긍휼히 여기시고 일으키사 나로 저희에게 보복하게 하소서.
11 나의 원수가 승리치 못하므로 주께서 나를 기뻐하시는 줄을 내가 아나이다.
12 주께서 나를 나의 완전한 중에 붙드시고 영영히 주의 앞에 세우시나이다.
13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영원부터 영원까지 찬송할찌로다. 아멘. 아멘.
4 에스겔 Ezekiel 4
4 1 너 인자야 박석을 가져다가 네 앞에 놓고 한 성읍 곧 예루살렘을 그 위에 그리고
2 그 성읍을 에워싸되 운제를 세우고 토둔을 쌓고 진을 치고 공성퇴를 둘러 세우고
3 또 전철을 가져다가 너와 성읍 사이에 두어 철성을 삼고 성을 향하여 에워싸는 것처럼 에워싸라. 이것이 이스라엘 족속에게 징조가 되리라.
4 너는 또 좌편으로 누워 이스라엘 족속의 죄악을 당하되 네 눕는 날 수 대로 그 죄악을 담당할찌니라.
5 내가 그들의 범죄한 햇수대로 네게 날 수를 정하였나니 곧 삼백 구십일이니라. 너는 이렇게 이스라엘 족속의 죄악을 담당하고
6 그 수가 차거든 너는 우편으로 누워 유다 족속의 죄악을 담당하라. 내가 네게 사십일로 정하였나니 일일이 일년이니라.
7 너는 또 에워싼 예루살렘을 향하여 팔을 벗어 메고 예언하라.
8 내가 줄로 너를 동이리니 네가 에워싸는 날이 맟도록 몸을 이리 저리 돌리지 못하리라.
9 너는 밀과 보리와 콩과 팥과 조와 귀리를 가져다가 한 그릇에 담고 떡을 만들어 네 모로 눕는 날 수 곧 삼백 구십일에 먹되
10 너는 식물을 달아서 하루 이십 세겔 중씩 때를 따라 먹고
11 물도 힌 육분 일씩 되어서 때를 따라 마시라.
12 너는 그것을 보리 떡처럼 만들어 먹되 그들의 목전에서 인분 불을 피워 구울찌니라.
13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내가 열국으로 쫓아 흩을 이스라엘 자손이 거기서 이와 같이 부정한 떡을 먹으리라." 하시기로
14 내가 가로되 "오호라 주 여호와여. 나는 영혼을 더럽힌 일이 없었나이다. 어려서부터 지금까지 스스로 죽은 것이나 짐승에게 찢긴 것을 먹지 아니하였고 가증한 고기를 입에 넣지 아니하였나이다."
15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쇠똥으로 인분을 대신하기를 허하노니 너는 그것으로 떡을 구울찌니라.
16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내가 예루살렘에서 의뢰하는 양식을 끊으리니 백성이 경겁 중에 떡을 달아 먹고 민답 중에 물을 되어 마시다가
17 떡과 물이 결핍하여 피차에 민답하여 하며 그 죄악 중에서 쇠패하리라."
고린도전서 1Corinthians 6
6 1 너희 중에 누가 다른 이로 더불어 일이 있는데 구태여 불의한 자들 앞에서 송사하고 성도 앞에서 하지 아니하느냐?
2 성도가 세상을 판단할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세상도 너희에게 판단을 받겠거든 지극히 작은 일 판단하기를 감당치 못하겠느냐?
3 우리가 천사를 판단할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그러하거든 하물며 세상 일이랴?
4 그런즉 너희가 세상 사건이 있을 때에 교회에서 경히 여김을 받는 자들을 세우느냐?
5 내가 너희를 부끄럽게 하려 하여 이 말을 하노니 너희 가운데 그 형제 간 일을 판단할만한 지혜 있는 자가 이같이 하나도 없느냐?
6 형제가 형제로 더불어 송사할 뿐더러 믿지 아니하는 자들 앞에서 하느냐?
7 너희가 피차 송사함으로 너희 가운데 이미 완연한 허물이 있나니 차라리 불의를 당하는 것이 낫지 아니하며 차라리 속는 것이 낫지 아니하냐?
8 너희는 불의를 행하고 속이는구나. 저는 너희 형제로다.

9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란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10 도적이나 탐람하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후욕하는 자나 토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
11 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얻었느니라.
12 모든 것이 내게 가하나 다 유익한 것이 아니요 모든 것이 내게 가하나 내가 아무에게든지 제재를 받지 아니하리라.
13 식물은 배를 위하고 배는 식물을 위하나 하나님이 이것 저것 다 폐하시리라. 몸은 음란을 위하지 않고 오직 주를 위하며 주는 몸을 위하시느니라.
14 하나님이 주를 다시 살리셨고 또한 그의 권능으로 우리를 다시 살리시리라.

15 너희 몸이 그리스도의 지체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내가 그리스도의 지체를 가지고 창기의 지체를 만들겠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16 창기와 합하는 자는 저와 한 몸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일렀으되 "둘이 한 육체가 된다." 하셨나니
17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
18 음행을 피하라. 사람이 범하는 죄마다 몸 밖에 있거니와 음행하는 자는 자기 몸에게 죄를 범하느니라.
19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20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전체 4

  • 2020-09-01 07:19

    ** 사무엘상 25 장
    3 그 사람의 이름은 나발이요 그 아내의 이름은 아비가일이라 그 여자는 총명하고 용모가 아름다우나 남자는 완고하고 행사가 악하며 그는 갈멜 족속이었더라

    26 내 주여 여호와께서 사시고 내 주도 살아계시거니와 내 주의 손으로 피를 흘려 친히 보수하시는 일을 여호와께서 막으셨으니 내 주의 원수들과 내 주를 해하려 하는 자들은 나발과 같이 되기를 원하나이다

    37 아침에 나발이 포도주가 깬 후에 그 아내가 그에게 이 일을 고하매 그가 낙담하여 몸이 돌과 같이 되었더니
    38 한 열흘 후에 여호와께서 나발을 치시매 그가 죽으니라

    39 다윗이 나발의 죽었다 함을 듣고 가로되 나발에게 당한 나의 욕을 신설하사 종으로 악한 일을 하지 않게 하신 여호와를 찬송할찌로다 여호와께서 나발의 악행을 그 머리에 돌리셨도다 하니라 다윗이 아비가일로 자기 아내를 삼으려고 보내어 그에게 말하게 하매
    40 다윗의 사환들이 갈멜에 가서 아비가일에게 이르러 그에게 일러 가로되 다윗이 당신을 아내로 삼고자 하여 우리를 당신께 보내더이다

    43 다윗이 또 이스르엘 아히노암을 취하였더니 그들 두 사람이 자기 아내가 되니라
    44 사울이 그 딸 다윗의 아내 미갈을 갈림에 사는 라이스의 아들 발디에게 주었더라 /아멘/

    3절. 총명하고 용모가 아름다운 여인이라,,,, 흠.. 게다가 남편은 완고하고 행사가 악하답니다... 동정표 왕창. 매력에 끌림... 등장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성경에서도 이런 관점이 분명 있는 것인가요? ^___^ .. 저도 그러고 보면, 외모나 재능이나 공부나 돈이나,, 뭐로 내세울 것이 없군요.. 한가지,, 사랑하는 가족과 무지 행복하다는 것은 완전 자랑꺼리입니다.. 이 가정을 지켜주소서.. 정말 아름다운 아내.. ㅎㅎㅎ. 그리고 귀여븐 짜슥들~~ ㅋㅋㅋ 어제도 저를 마구 좋아해줬습니다.. 후훗~

    26절. 피 흘려 원수를 갚는 일을 막아 주셨답니다.. 이렇게 악에 빠지지 않게 막아 주시는 주님을 느낄 때가 참 많습니다.. 그렇지 않았더라면,, 저도 어쩌면,,, 신문에 올랐을지도 모릅니다...
    37~38절. 그의 불행은 안타깝지만,, 하나님의 원수 갚으심은 통쾌합니다..
    39~40절. 그런 하나님을 찬송하는 것은 당연한데,, 어쨋거나 초상집인데,, 얼마나 지나고 나서 청혼을 했을까요? 갈멜 족속에서는 그런 일이 허용되는 것일까요?.. 다윗이 첫눈에 반했던 거겠죠?.. 단순히 일 처리를 잘하는 것 같아서,, 아내로 삼지는 않는 거겠죠?.. 갑자기 사무엘상 25장이 멜로 드라마처럼 느껴지다니...
    43~44절... 이 여인들의 이야기,,, 궁금해집니다.. 아내가 여러 명인 다윗은 과연,, 여러 배 더 행복했을까... 미갈은,, 역대상 15장 마지막 절에서 다윗을 업신여기며 웃는 장면이 떠오르네요... 다음 일들을 찾아보고 싶기도 하지만,, 오늘은 여기까지요.. ^^


  • 2020-09-01 07:20

    ** 시편 40~41 편
    40:9 내가 대회 중에서 의의 기쁜 소식을 전하였나이다 여호와여 내가 내 입술을 닫지 아니할 줄을 주께서 아시나이다
    40:10 내가 주의 의를 내 심중에 숨기지 아니하고 주의 성실과 구원을 선포하였으며 내가 주의 인자와 진리를 대회 중에서 은휘치 아니하였나이다

    40:12 무수한 재앙이 나를 둘러 싸고 나의 죄악이 내게 미치므로 우러러 볼 수도 없으며 죄가 나의 머리털보다 많으므로 내 마음이 사라졌음이니이다
    40:13 여호와여 은총을 베푸사 나를 구원하소서 여호와여 속히 나를 도우소서

    41:1 빈약한 자를 권고하는 자가 복이 있음이여 재앙의 날에 여호와께서 저를 건지시리로다

    41:13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영원부터 영원까지 찬송할찌로다 아멘 아멘 /아멘/

    40장 9~10절. 주님께서 주신 은혜와 말씀을,, 많은 사람들 앞에서 전하겠습니다. 이 입술을 닫을 수가 없습니다.. 심령 가득히 느껴지는 주님의 마음을 전하고 오겠습니다..
    40장 12~13절. 나의 죄가 내 머리털보다도 많습니다. 주님,, 나를 속히 도와주셔야하겠습니다.. 제가 주님의 말씀을 들고 설 것인데,, 속히 도와주시지 않으시면, 주님의 이름이 업신여기게 될 것입니다.. 주님의 이름을 위하여서라도,, 속히 도와주셔서,, 정결한 마음을 주시옵소서...
    41장 1절. '빈약한 자를 권고하는 자',,,, 표준새번역으로 보니, '가난하고 힘없는 사람을 돌보는 사람'이라고 나오네요.. '권고'라고 하면 누가 알아듣나요.. 찬양 중에서는,, '여호와 우리 주여~~~ 권고 하시 나이까,,'가 있기는 한데,, 그 가사도 뭔지 모르면서 불렀더군요.. (솔직 고백).. '권고'라고 하면,, 뭔가 권하면서,, 요청하는 느낌 아닌가요? '충고' 비슷한... 암튼~ 재앙의 날에,, 가난하고 힘이 없는 자들을 돌봐준 자들에게 구원을 베푸신답니다..
    41:13. 영원히 찬송을 받으실 분은,, 오직 여호와 한분 뿐이십니다.. 제 온 몸과 마음과 정성을 다해,, 사랑합니다.. 보고 싶습니다... ^^


  • 2020-09-01 07:20

    ** 에스겔 4 장
    4 너는 또 좌편으로 누워 이스라엘 족속의 죄악을 당하되 네 눕는 날수대로 그 죄악을 담당할찌니라
    5 내가 그들의 범죄한 햇수대로 네게 날수를 정하였나니 곧 삼백 구십일이니라 너는 이렇게 이스라엘 족속의 죄악을 담당하고
    6 그 수가 차거든 너는 우편으로 누워 유다 족속의 죄악을 담당하라 내가 네게 사십일로 정하였나니 일일이 일년이니라

    13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내가 열국으로 쫓아 흩을 이스라엘 자손이 거기서 이와 같이 부정한 떡을 먹으리라 하시기로
    14 내가 가로되 오호라 주 여호와여 나는 영혼을 더럽힌 일이 없었나이다 어려서부터 지금까지 스스로 죽은 것이나 짐승에게 찢긴 것을 먹지 아니하였고 가증한 고기를 입에 넣지 아니하였나이다
    15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쇠똥으로 인분을 대신하기를 허하노니 너는 그것으로 떡을 구울찌니라 /아멘/

    4~6절. 어제도 나왔던 말씀,, 에스겔은 이스라엘 민족의 죄악을 담당한답니다.. 어떻게 담당하는 것일까.. 환상중에 본 내용인지라,, 실제로는 어떻게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13~15절. 정말 더러운 빵(표준새번역)입니다.. Defiled food.. 너무 더러워서 그랬을까요? 에스겔이 주님께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처음 말대꾸하는 것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그렇지만,, 주님께서,, 인분 대신 쇠똥으로 바꿔주셨습니다... 뭔가 좋아진 것 같기도 하고,,, 애매하네요.. 그보다 관심이 가는 것은,, 하나님께서 무척 큰 진노를 내리시는 상황인데,, 에스겔은 의견을 말씀드렸고,, 그 의견을 듣고 변경해 주시는 주님입니다...


  • 2020-09-01 07:20

    ** 고린도전서 6 장
    1 너희 중에 누가 다른이로 더불어 일이 있는데 구태여 불의한 자들 앞에서 송사하고 성도 앞에서 하지 아니하느냐
    7 너희가 피차 송사함으로 너희 가운데 이미 완연한 허물이 있나니 차라리 불의를 당하는 것이 낫지 아니하며 차라리 속는 것이 낫지 아니하냐

    9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란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13 식물은 배를 위하고 배는 식물을 위하나 하나님이 이것 저것 다 폐하시리라 몸은 음란을 위하지 않고 오직 주를 위하며 주는 몸을 위하시느니라
    14 하나님이 주를 다시 살리셨고 또한 그의 권능으로 우리를 다시 살리시리라
    15 너희 몸이 그리스도의 지체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내가 그리스도의 지체를 가지고 창기의 지체를 만들겠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16 창기와 합하는 자는 저와 한 몸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일렀으되 둘이 한 육체가 된다 하셨나니
    17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
    18 음행을 피하라 사람이 범하는 죄마다 몸 밖에 있거니와 음행하는 자는 자기 몸에게 죄를 범하느니라

    19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20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아멘/

    1, 7절. 교회의 재판을 전담한다는 변호사님을 만난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그 분은 독실한 크리스찬으로 알고 있습니다.. 좀 잘 아는 분인거죠.. 기독교인들이 모인 법률사무소입니다.. 고린도교회에 하신 말씀은,, 이 시대에도 필히 들어야 할 말씀입니다..
    ,,,,,
    (시간이 없어서,, 일단 여기까지만,,
    오늘 강의와 고린도전서 6장은,,, 참으로 큰 연관이 있지만,, 여기까지만 적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