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맥체인 성경읽기표

맥체인 성경읽기표‘로 읽는 성경
하나님의 마음화답하는 노래
>>
맥체인 성경읽기표(책갈피 형식 4장) 구매하기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사무엘상 사무엘하
열왕기상 열왕기하 역대상 역대하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 욥기 시편 잠언
전도서 아가서 (이)사야 예레미야 예레미야애가 에스겔 다니엘 호세아 요엘 아모스
오바댜 요나 미가 나훔 하박국 스바냐 학게 스가랴 말라기
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 (사)도행전 로마서 고린도전서 고린도후서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골로로새서 데살로니가전서 데살로니가후서 디모데전서 디모데후서 디도서 빌립보서
히브리서 야고버서 베드로전서 베드로후서 요한1서 요한2서 요한3서 유다서 요한계시록
성경 본문에 표시한 색깔의 의미
검정
볼딕
창조주 하나님에 관한 내용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
파랑색 인간이 하나님을 향한 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
초록색 사람들 사이의 일
사람들이 서로 해야 할 일
빨간색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일
인간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일

[6월 20일] 신명기25 / 시편116 / 이사야52 / 요한계시록22

6월
작성자
모랑살
작성일
2020-05-18 22:01
조회
402
6월 20일 [맥체인 성경읽기표]
25 신명기 25
25 1 사람과 사람 사이에 시비가 생겨서 재판을 청하거든 재판장은 그들을 재판하여 의인은 의롭다 하고 악인은 정죄할 것이며
2 악인에게 태형이 합당하거든 재판장은 그를 엎드리게 하고 그 죄의 경중대로 여수히 자기 앞에서 때리게 하라.
3. 40까지는 때리려니와 그것을 넘기지는 못할찌니 만일 그것을 넘겨 과다히 때리면 네가 네 형제로 천히 여김을 받게 할까 하노라.

4 곡식 떠는 소의 입에 망을 씌우지 말찌니라.

[죽은 형제에 대한 의무]
5 형제가 동거하는데 그 중 하나가 죽고 아들이 없거든, 그 죽은 자의 아내는 나가서 타인에게 시집가지 말 것이요, 그 남편의 형제가 그에게로 들어가서 그를 취하여 아내를 삼아 그의 남편의 형제 된 의무를 그에게 다 행할 것이요,
6 그 여인의 낳은 첫 아들로 그 죽은 형제의 후사를 잇게 하여 그 이름을 이스라엘 중에서 끊어지지 않게 할 것이니라.
7 그러나 그 사람이 만일 그 형제의 아내 취하기를 즐겨하지 아니하거든 그 형제의 아내는 그 성문 장로들에게로 나아가서 말하기를 "내 남편의 형제가 그 형제의 이름을 이스라엘 중에 잇기를 싫어하여 남편의 형제 된 의무를 내게 행치 아니하나이다." 할 것이요,
8 그 성읍 장로들은 그를 불러다가 이를 것이며 그가 이미 정한 뜻대로 말하기를 "내가 그 여자 취하기를 즐겨 아니하노라." 하거든
9 그 형제의 아내가 장로들 앞에서 그에게 나아가서 그의 발에서 신을 벗기고 그 얼굴에 침을 뱉으며 이르기를 "그 형제의 집 세우기를 즐겨 아니하는 자에게는 이같이 할 것이라." 할 것이며
10 이스라엘 중에서 그의 이름을 '신 벗기운 자의 집'이라 칭할 것이니라.

[다른 법]
11 두 사람이 서로 싸울 때에 한 사람의 아내가 그 남편을 그 치는 자의 손에서 구하려 하여 가까이 가서 손을 벌려 그 사람의 음낭을 잡거든
12 너는 그 여인의 손을 찍어 버릴 것이고 네 눈이 그를 불쌍히 보지 말찌니라.

13 너는 주머니에 같지 않은 저울추 곧 큰 것과 작은 것을 넣지 말 것이며
14 네 집에 같지 않은 되 곧 큰 것과 작은 것을 두지 말 것이요
15 오직 10분 공정한 저울추를 두며 10분 공정한 되를 둘 것이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서 네 날이 장구하리라.
16 무릇 이같이 하는자, 무릇 부정당히 행하는 자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 가증하니라.

[아말렉 사람을 치라는 명령]
17 너희가 애굽에서 나오는 길에 아말렉이 네게 행한 일을 기억하라.
18 곧 그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아니하고 너를 길에서 만나 너의 피곤함을 타서 네 뒤에 떨어진 약한 자들을 쳤느니라.
19 그러므로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어 기업으로 얻게 하시는 땅에서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로 사면에 있는 모든 대적을 벗어나게 하시고 네게 안식을 주실 때에 너는 아말렉의 이름을 천하에서 도말할찌니라. 너는 잊지 말찌니라.
116 시편 116
116 [주님께서 나를 죽음에서 구하실 때]
1 여호와께서 내 음성과 내 간구를 들으시므로 내가 저를 사랑하는도다.
2 그 귀를 내게 기울이셨으므로 내가 평생에 기도하리로다.3 사망의 줄이 나를 두르고 음부의 고통이 내게 미치므로 내가 환난과 슬픔을 만났을 때에
4 내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기도하기를 여호와여 "주께 구하오니 내 영혼을 건지소서." 하였도다.5 여호와는 은혜로우시며 의로우시며 우리 하나님은 자비하시도다.
6 여호와께서는 어리석은 자를 보존하시나니 내가 낮게 될 때에 나를 구원하셨도다.

7 내 영혼아 네 평안함에 돌아갈지어다. 여호와께서 너를 후대하심이로다.
8 주께서 내 영혼을 사망에서, 내 눈을 눈물에서, 내 발을 넘어짐에서 건지셨나이다.
9 내가 생존 세계에서 여호와 앞에 행하리로다.
10 내가 믿는 고로 말하리라. "내가 큰 곤란을 당하였도다.
11 내가 경겁 중에 이르기를 모든 사람은 거짓말장이라." 하였도다.

12 여호와께서 내게 주신 모든 은혜를 무엇으로 보답할꼬?
13 내가 구원의 잔을 들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며
14 여호와의 모든 백성 앞에서 나의 서원을 여호와께 갚으리로다.

15 성도의 죽는 것을 여호와께서 귀중히 보시는도다.
16 여호와여 나는 진실로 주의 종이요 주의 여종의 아들 곧 주의 종이라 주께서 나의 결박을 푸셨나이다.
17 내가 주께 감사제를 드리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리이다.
18 내가 여호와의 모든 백성 앞에서 나의 서원을 여호와께 갚을찌라.
19 예루살렘아, 네 가운데서, 여호와의 전 정에서 내가 갚으리로다. 할렐루야.
52 이사야 52
52 [하나님께서 예루살렘을 건지실 것이다]
1 시온이여 깰찌어다. 깰찌어다. 네 힘을 입을찌어다.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여 네 아름다운 옷을 입을찌어다. 이제부터 할례 받지 않은 자와 부정한 자가 다시는 네게로 들어옴이 없을 것임이니라.
2 너는 티끌을 떨어버릴찌어다. 예루살렘이여 일어나 보좌에 앉을찌어다. 사로잡힌 딸 시온이여 네 목의 줄을 스스로 풀찌어다.
3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희가 값 없이 팔렸으니 돈 없이 속량되리라.
4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내 백성이 이왕에 애굽에 내려가서 거기 우거하였었고 앗수르인은 공연히 그들을 압박하였도다.
5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내 백성이 까닭 없이 잡혀갔으니 내가 여기서 어떻게 할꼬?"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그들을 관할하는 자들이 떠들며 내 이름을 항상 종일 더럽히도다.
6 그러므로 내 백성은 내 이름을 알리라. 그러므로 그 날에는 그들이 이 말을 하는 자가 나인 줄 알리라. 곧 내니라."7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평화를 공포하며 복 된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구원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이르기를 "네 하나님이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고!8 들을찌어다. 너의 파숫군들의 소리로다. 그들이 소리를 높여 일제히 노래하니 이는 여호와께서 시온으로 돌아오실 때에 그들의 눈이 마주 봄이로다.

9 너 예루살렘의 황폐한 곳들아. 기쁜 소리를 발하여 함께 노래할찌어다. 이는 여호와께서 그 백성을 위로하셨고 예루살렘을 구속하셨음이라.
10 여호와께서 열방의 목전에서 그 거룩한 팔을 나타내셨으므로 모든 땅 끝까지도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보았도다.

11 너희는 떠날찌어다. 떠날찌어다. 거기서 나오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찌어다. 그 가운데서 나올찌어다. 여호와의 기구를 메는 자여 스스로 정결케 할찌어다.

12 여호와께서 너희 앞에 행하시며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너희 뒤에 호위하시리니 너희가 황급히 나오지 아니하며 도망하여 행하지 아니하리라.

[고난받는 종]
1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내 종이 형통하리니 받들어 높이 들려서 지극히 존귀하게 되리라.

14 이왕에는 그 얼굴이 타인보다 상하였고 그 모양이 인생보다 상하였으므로 무리가 그를 보고 놀랐거니와
15 후에는 그가 열방을 놀랠 것이며 열왕은 그를 인하여 입을 봉하리니 이는 그들이 "아직 전파되지 않은 것을 볼 것이요 아직 듣지 못한 것을 깨달을 것임이라." 하시니라.
22 요한계시록 22
22 1 또 저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서
2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 나무가 있어 열 두가지 실과를 맺히되 달마다 그 실과를 맺히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소성하기 위하여 있더라.
3 다시 저주가 없으며 하나님과 그 어린 양의 보좌가 그 가운데 있으리니 그의 종들이 그를 섬기며
4 그의 얼굴을 볼터이요 그의 이름도 저희 이마에 있으리라.
5 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 데 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저희에게 비취심이라. 저희가 세세토록 왕노릇하리로다.[오십시오 주 예수님]
6 또 그가 내게 말하기를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된지라. 주 곧 선지자들의 영의 하나님이 그의 종들에게 결코 속히 될 일을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보내셨도다.
7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으리라." 하더라.
8 이것들을 보고 들은 자는 나 요한이니 내가 듣고 볼 때에 이 일을 내게 보이던 천사의 발 앞에 경배하려고 엎드렸더니
9 저가 내게 말하기를 "나는 너와 네 형제 선지자들과 또 이 책의 말을 지키는 자들과 함께 된 종이니 그리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 경배하라." 하더라.
10 또 내게 말하되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11 불의를 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되게 하라.12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 대로 갚아 주리라.
13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요 시작과 끝이라.
14 그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 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다.

15 개들과 술객들과 행음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마다 성밖에 있으리라.

16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별이라." 하시더라.

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18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19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 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20 이것들을 증거하신 이가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21 주 예수의 은혜가 모든 자들에게 있을찌어다. 아멘.
전체 1

  • 2020-05-18 22:01

    모랑살 [신명기] 25장 5~10절
    ---
    오늘도 역시 변함 없이 나옵니다.
    인간의 삶에 깊이 함께 하시는 주님의 뜻과 마음을 봅니다.
    한 형제의 이름이 이스라엘 중에서 끊어지는 하나님께 무슨 상관이 있길래,,,
    아들이 없이 죽은 형제의 아내가 아들을 낳을 수 있도록 아내를 삼으라고 하실까...

    이렇게 소중하게 여기는 것은,,
    부모의 마음으로 밖에 볼 수 없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으로 밖에 볼 수가 없습니다.
    우리의 아버지의 마음입니다.

    그래서,, 그렇게 하나님의 나라를 만들어가기 원하시는 것입니다.... 2017/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