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맥체인 성경읽기표

맥체인 성경읽기표‘로 읽는 성경
하나님의 마음화답하는 노래
>>
맥체인 성경읽기표(책갈피 형식 4장) 구매하기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사무엘상 사무엘하
열왕기상 열왕기하 역대상 역대하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 욥기 시편 잠언
전도서 아가서 (이)사야 예레미야 예레미야애가 에스겔 다니엘 호세아 요엘 아모스
오바댜 요나 미가 나훔 하박국 스바냐 학게 스가랴 말라기
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 (사)도행전 로마서 고린도전서 고린도후서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골로로새서 데살로니가전서 데살로니가후서 디모데전서 디모데후서 디도서 빌립보서
히브리서 야고버서 베드로전서 베드로후서 요한1서 요한2서 요한3서 유다서 요한계시록
성경 본문에 표시한 색깔의 의미
검정
볼딕
창조주 하나님에 관한 내용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
파랑색 인간이 하나님을 향한 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
초록색 사람들 사이의 일
사람들이 서로 해야 할 일
빨간색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일
인간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일

[6월 28일] 신명기33~34 / 시편119:145~:176 / 이사야60 / 마태복음8

6월
작성자
모랑살
작성일
2020-05-18 22:12
조회
439
6월 28일 [맥체인 성경읽기표]
33
~34
신명기 Deuteronomy 33~34
33 1 하나님의 사람 모세가 죽기 전에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축복함이 이러하니라. 2 일렀으되 "여호와께서 시내에서 오시고 세일산에서 일어나시고 바란산에서 비취시고 일만 성도 가운데서 강림하셨고 그 오른손에는 불 같은 율법이 있도다.
3 여호와께서 백성을 사랑하시나니 모든 성도가 그 수중에 있으며 주의 발 아래에 앉아서 주의 말씀을 받는도다.
4 모세가 우리에게 율법을 명하였으니 곧 야곱의 총회의 기업이로다.
5 여수룬에 왕이 있었으니 곧 백성의 두령이 모이고 이스라엘 모든 지파가 함께한 때에로다.
6 르우벤은 살고 죽지 아니하고 그 인수가 적지 않기를 원하도다."

7 유다에 대한 축복은 이러하니라. 일렀으되 "여호와여 유다의 음성을 들으시고 그 백성에게로 인도하시오며 그 손으로 자기를 위하여 싸우게 하시고 주께서 도우사 그로 그 대적을 치게 하시기를 원하나이다.

8 레위에 대하여는 일렀으되 주의 둠밈과 우림이 주의 경건한 자에게 있도다. 주께서 그를 맛사에서 시험하시고 므리바 물 가에서 그와 다투셨도다.
9 그는 그 부모에게 대하여 이르기를 "내가 그들을 보지 못하였다." 하며 그 형제들을 인정치 아니하며 그 자녀를 알지 아니한 것은, 주의 말씀을 준행하고 주의 언약을 지킴을 인함이로다.
10 주의 법도를 야곱에게, 주의 율법을 이스라엘에게 가르치며 주 앞에 분향하고 온전한 번제를 주의 단 위에 드리리로다.
11 여호와여 그 재산을 풍족케 하시고 그 손의 일을 받으소서. 그를 대적하여 일어나는 자와 미워하는 자의 허리를 꺾으사 다시 일어나지 못하게 하옵소서.

12 베냐민에 대하여는 일렀으되 여호와의 사랑을 입은 자는 그 곁에 안전히 거하리로다. 여호와께서 그를 날이 마치도록 보호하시고 그로 자기 어깨 사이에 처하게 하시리로다.

13 요셉에 대하여는 일렀으되 "원컨대 그 땅이 여호와께 복을 받아 하늘의 보물인 이슬과 땅 아래 저장한 물과
14 태양이 결실케 하는 보물과 태음이 자라게 하는 보물과
15 옛산의 상품물과 영원한 작은 산의 보물과
16 땅의 보물과 거기 충만한 것과 가시떨기 나무 가운데 거하시던 자의 은혜로 인하여 복이 요셉의 머리에, 그 형제 중 구별한 자의 정수리에 임할찌로다.
17 그는 첫 수송아지 같이 위엄이 있으니 그 뿔이 들소의 뿔 같도다. 이것으로 열방을 받아 땅 끝까지 이르리니 곧 에브라임의 만만이요 므낫세의 천천이리로다.

18 스불론에 대하여는 일렀으되 "스불론이여 너는 나감을 기뻐하라. 잇사갈이여 너는 장막에 있음을 즐거워하라.
19 그들이 열국 백성을 불러 산에 이르게 하고 거기서 의로운 제사를 드릴 것이며, 바다의 풍부한 것, 모래에 감추인 보배를 흡수하리로다.

20 에 대하여는 일렀으되 갓을 광대케 하시는 자에게 찬송을 부를찌어다. 갓이 암사자 같이 엎드리고 팔과 정수리를 찢는도다.
21 그가 자기를 위하여 먼저 기업을 택하였으니 곧 법 세운 자의 분깃으로 예비된 것이로다. 그가 백성의 두령들과 함께 와서 여호와의 공의와 이스라엘과 세우신 법도를 행하도다."

22 에 대하여는 일렀으되 "단은 바산에서 뛰어나오는 사자의 새끼로다.

23 납달리에 대하여는 일렀으되 은혜가 족하고 여호와의 복이 가득한 납달리여 너는 서방과 남방을 얻을찌로다.

24 아셀에 대하여는 일렀으되 아셀은 다자한 복을 받으며 그 형제에게 기쁨이 되며 그 발이 기름에 잠길찌로다.
25 네 문 빗장은 철과 놋이 될 것이니 네 사는 날을 따라서 능력이 있으리로다.

26 여수룬이여 하나님 같은 자 없도다. 그가 너를 도우시려고 하늘을 타시고 궁창에서 위엄을 나타내시는도다.
27 영원하신 하나님이 너의 처소가 되시니 그 영원하신 팔이 네 아래 있도다. 그가 네 앞에서 대적을 쫓으시며 멸하라 하시도다.

28 이스라엘이 안전히 거하며 야곱의 샘은 곡식과 새 포도주의 땅에 홀로 있나니 곧 그의 하늘이 이슬을 내리는 곳에로다.
29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자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뇨?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너의 영광의 칼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
34 1 모세가 모압 평지에서 느보산에 올라 여리고 맞은편 비스가산 꼭대기에 이르매 여호와께서 길르앗 온 땅을 단까지 보이시고 2 또 온 납달리와 에브라임과 므낫세의 땅과 서해까지의 유다 온 땅과
3 남방과 종려의 성읍 여리고 골짜기 평지를 소알까지 보이시고
4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이는 내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맹세하여 ""그 후손에게 주리라."" 한 땅이라. 내가 네 눈으로 보게 하였거니와 너는 그리로 건너가지 못하리라." 하시매
5 이에 여호와의 종 모세가 여호와의 말씀대로 모압 땅에서 죽어
6 벧브올 맞은편 모압 땅에 있는 골짜기에 장사되었고 오늘까지 그 묘를 아는 자 없으니라.
7 모세의 죽을 때 나이 120세나 그 눈이 흐리지 아니하였고 기력이 쇠하지 아니하였더라.
8 이스라엘 자손이 모압 평지에서 애곡하는 기한이 마치도록 모세를 위하여 30일을 애곡하니라.
9 모세가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안수하였으므로 그에게 지혜의 신이 충만하니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여호수아의 말을 순종하였더라.

10 그 후에는 이스라엘에 모세와 같은 선지자가 일어나지 못하였나니 모세는 여호와께서 대면하여 아시던 자요
11 여호와께서 그를 애굽 땅에 보내사 바로와 그 모든 신하와 그 온 땅에 모든 이적과 기사와
12 모든 큰 권능과 위엄을 행하게 하시매 온 이스라엘 목전에서 그것을 행한 자더라.
시편 Psalms 119:145~:176
119 145 여호와여 내가 전심으로 부르짖었사오니 내게 응답하소서 내가 주의 율례를 지키리이다.
146 내가 주께 부르짖었사오니 나를 구원하소서. 내가 주의 증거를 지키리이다.
147 내가 새벽 전에 부르짖으며 주의 말씀을 바랐사오며
148 주의 말씀을 묵상하려고 내 눈이 야경이 깊기 전에 깨었나이다.
149 주의 인자하심을 따라 내 소리를 들으소서. 여호와여 주의 규례를 따라 나를 살리소서.
150 악을 좇는 자가 가까이 왔사오니 저희는 주의 법에서 머니이다.
151 여호와여 주께서 가까이 계시오니 주의 모든 계명은 진리니이다.
152 내가 전부터 주의 증거를 궁구하므로 주께서 영원히 세우신 것인 줄을 알았나이다.
153 나의 고난을 보시고 나를 건지소서. 내가 주의 법을 잊지 아니함이니이다.
154 주는 나의 원한을 펴시고 나를 구속하사 주의 말씀대로 나를 소성케 하소서.
155 구원이 악인에게서 멀어짐은 저희가 주의 율례를 구하지 아니함이니이다.
156 여호와여 주의 긍휼이 크오니 주의 규례를 따라 나를 소성케 하소서.
157 나를 핍박하는 자와 나의 대적이 많으나 나는 주의 증거에서 떠나지 아니하였나이다.
158 주의 말씀을 지키지 아니하는 궤사한 자를 내가 보고 슬퍼하였나이다.
159 내가 주의 법도 사랑함을 보옵소서. 여호와여 주의 인자하신 대로 나를 소성케 하소서.
160 주의 말씀의 강령은 진리오니 주의 의로운 모든 규례가 영원하리이다.
161 방백들이 무고히 나를 핍박하오나 나의 마음은 주의 말씀만 경외하나이다.
162 사람이 많은 탈취물을 얻은 것처럼 나는 주의 말씀을 즐거워하나이다.
163 내가 거짓을 미워하며 싫어하고 주의 법을 사랑하나이다.
164 주의 의로운 규례를 인하여 내가 하루 일곱번씩 주를 찬양하나이다.
165 주의 법을 사랑하는 자에게는 큰 평안이 있으니 저희에게 장애물이 없으리이다.
166 여호와여 내가 주의 구원을 바라며 주의 계명을 행하였나이다.
167 내 심령이 주의 증거를 지켰사오며 내가 이를 지극히 사랑하나이다.
168 내가 주의 법도와 증거를 지켰사오니 나의 모든 행위가 주의 앞에 있음이니이다.
169 여호와여 나의 부르짖음이 주의 앞에 이르게 하시고 주의 말씀대로 나를 깨닫게 하소서.
170 나의 간구가 주의 앞에 달하게 하시고 주의 말씀대로 나를 건지소서.
171 주께서 율례를 내게 가르치시므로 내 입술이 찬송을 발할찌니이다.
172 주의 모든 계명이 의로우므로 내 혀가 주의 말씀을 노래할찌니이다.
173 내가 주의 법도를 택하였사오니 주의 손이 항상 나의 도움이 되게 하소서.
174 여호와여 내가 주의 구원을 사모하였사오며 주의 법을 즐거워하나이다.
175 내 혼을 살게 하소서. 그리하시면 주를 찬송하리이다. 주의 규례가 나를 돕게 하소서.
176 잃은 양 같이 내가 유리하오니 주의 종을 찾으소서. 내가 주의 계명을 잊지 아니함이니이다.
60 이사야 Isaiah 60
60 1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2 보라 어두움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우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3 열방은 네 빛으로, 열왕은 비취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
4 네 눈을 들어 사면을 보라. 무리가 다 모여 네게로 오느니라. 네 아들들은 원방에서 오겠고 네 딸들은 안기워 올것이라.
5 그 때에 네가 보고 희색을 발하며 네 마음이 놀라고 또 화창하리니 이는 바다의 풍부가 네게로 돌아오며 열방의 재물이 네게로 옴이라.
6 허다한 약대, 미디안과 에바의 젊은 약대가 네 가운데 편만할 것이며 스바의 사람들은 다 금과 유향을 가지고 와서 여호와의 찬송을 전파할 것이며
7 게달의 양 무리는 다 네게로 모여지고 느바욧의 수양은 네게 공급되고 내 단에 올라 기꺼이 받음이 되리니 내가 내 영광의 집을 영화롭게 하리라.
8 저 구름 같이, 비둘기가 그 보금자리로 날아 오는 것 같이 날아 오는 자들이 누구뇨?
9 곧 섬들이 나를 앙망하고 다시스의 배들이 먼저 이르되 원방에서 네 자손과 그 은금을 아울러 싣고 와서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에 드리려 하며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에게 드리려 하는 자들이라. 이는 내가 너를 영화롭게 하였음이니라.
10 내가 노하여 너를 쳤으나 이제는 나의 은혜로 너를 긍휼히 여겼은즉 이방인들이 네 성벽을 쌓을 것이요 그 왕들이 너를 봉사할 것이며
11 네 성문이 항상 열려 주야로 닫히지 아니하리니 이는 사람들이 네게로 열방의 재물을 가져오며 그 왕들을 포로로 이끌어 옴이라.
12 너를 섬기지 아니하는 백성과 나라는 파멸하리니 그 백성들은 반드시 진멸되리라.
13 레바논의 영광 곧 잣나무와 소나무와 황양목이 함께 네게 이르러 내 거룩한 곳을 아름답게 할 것이며 내가 나의 발 둘 곳을 영화롭게 할것이라.
14 너를 괴롭게 하던 자의 자손이 몸을 굽혀 네게 나아오며 너를 멸시하던 모든 자가 네 발 아래 엎드리어 너를 일컬어 "여호와의 성읍이라,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의 시온이라." 하리라.
15 전에는 네가 버림을 입으며 미움을 당하였으므로 네게로 지나는 자가 없었으나 이제는 내가 너로 영영한 아름다움과 대대의 기쁨이 되게 하리니
16 네가 열방의 젖을 빨며 열왕의 유방을 빨고 나 여호와는 네 구원자, 네 구속자, 야곱의 전능자인줄 알리라.
17 내가 금을 가져 놋을 대신하며 은을 가져 철을 대신하며 놋으로 나무를 대신하며 철로 돌을 대신하며 화평을 세워 관원을 삼으며 의를 세워 감독을 삼으리니
18 다시는 강포한 일이 네 땅에 들리지 않을 것이요 황폐와 파멸이 네 경내에 다시 없을 것이며 네가 네 성벽을 '구원'이라, 네 성문을 '찬송'이라 칭할 것이라
19 *다시는 낮에 해가 네 빛이 되지 아니하며 달도 네게 빛을 비취지 않을 것이요, 오직 여호와가 네게 영영한 빛이 되며 네 하나님이 네 영광이 되리니 (*슥14:6,7 계21:23 계22:5 사24:23 사30:26)
20 다시는 네 해가 지지 아니하며 네 달이 물러가지 아니할 것은 여호와가 네 영영한 빛이 되고 네 슬픔의 날이 마칠 것임이니라.
21 네 백성이 다 의롭게 되어 영영히 땅을 차지하리니 그들은 나의 심은 가지요 나의 손으로 만든 것으로서 나의 영광을 나타낼 것인즉
22 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
8 마태복음 Matthew
8 1 예수께서 산에서 내려 오시니 허다한 무리가 좇으니라.
2 한 문둥병자가 나아와 절하고 가로되 "주여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하거늘
3 예수께서 손을 내밀어 저에게 대시며 가라사대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하신대 즉시 그의 문둥병이 깨끗하여진지라.
4 예수께서 이르시되 "삼가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고 다만 가서 제사장에게 네 몸을 보이고 모세의 명한 예물을 드려 저희에게 증거하라." 하시니라.5 예수께서 가버나움에 들어가시니 한 백부장이 나아와 간구하여
6 가로되 "주여 내 하인이 중풍병으로 집에 누워 몹시 괴로와하나이다."
7 가라사대 "내가 가서 고쳐 주리라."
8 백부장이 대답하여 가로되 "주여, 내 집에 들어오심을 나는 감당치 못하겠사오니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러면 내 하인이 낫겠삽나이다.
9 나도 남의 수하에 있는 사람이요, 내 아래도 군사가 있으니 이더러 '가라.' 하면 가고 저더러 '오라.' 하면 오고 내 종더러 '이것을 하라.' 하면 하나이다."
10 예수께서 들으시고 기이히 여겨 좇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 중 아무에게서도 이만한 믿음을 만나보지 못하였노라.
11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
12 나라의 본 자손들은 바깥 어두운데 쫓겨나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13 예수께서 백부장에게 이르시되 "가라, 네 믿은대로 될찌어다." 하시니 그 시로 하인이 나으니라.14 예수께서 베드로의 집에 들어가사 그의 장모가 열병으로 앓아 누운 것을 보시고
15 그의 손을 만지시니 열병이 떠나가고 여인이 일어나서 예수께 수종들더라.

16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 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 내시고 병든 자를 다 고치시니
17 이는 선지자 이사야로 하신 말씀에 "우리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

18 예수께서 무리가 자기를 에워쌈을 보시고 저 편으로 건너가기를 명하시니라.
19 한 서기관이 나아와 예수께 말씀하되 "선생님이여 어디로 가시든지 저는 좇으리이다."
20 예수께서 이르시되 "여우도 굴이 있고 공중의 새도 거처가 있으되 오직 인자는 머리 둘 곳이 없다." 하시더라.

21 제자 중에 또 하나가 가로되 "주여 나로 먼저 가서 내 부친을 장사하게 허락하옵소서."
22 예수께서 가라사대 "죽은 자들로 저희 죽은 자를 장사하게 하고 너는 나를 좇으라." 하시니라.

23 배에 오르시매 제자들이 좇았더니
24 바다에 큰 놀이 일어나 물결이 배에 덮이게 되었으되 예수는 주무시는지라.
25 그 제자들이 나아와 깨우며 가로되 "주여 구원하소서 우리가 죽겠나이다."
26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무서워하느냐? 믿음이 적은 자들아." 하시고 곧 일어나사 바람과 바다를 꾸짖으신대 아주 잔잔하게 되거늘
27 그 사람들이 기이히 여겨 가로되 "이 어떠한 사람이기에 바람과 바다도 순종하는고?" 하더라.

28 또 예수께서 건너편 가다라 지방에 가시매 귀신 들린 자 둘이 무덤 사이에서 나와 예수를 만나니 저희는 심히 사나와 아무도 그 길로 지나갈 수 없을만하더라.
29 이에 저희가 소리 질러 가로되 "하나님의 아들이여 우리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때가 이르기 전에 우리를 괴롭게 하려고 여기 오셨나이까?" 하더니
30 마침 멀리서 많은 돼지 떼가 먹고 있는지라,
31 귀신들이 예수께 간구하여 가로되 "만일 우리를 쫓아 내실찐대 돼지 떼에 들여 보내소서." 한대
32 저희더러 "가라." 하시니 귀신들이 나와서 돼지에게로 들어가는지라. 온 떼가 비탈로 내리 달아 바다에 들어가서 물에서 몰사하거늘
33 치던 자들이 달아나 시내에 들어가 이 모든 일과 귀신들린 자의 일을 고하니,
34 온 시내가 예수를 만나려고 나가서 보고 그 지방에서 떠나시기를 간구하더라.
전체 3

  • 2022-06-28 06:00

    {하나하마} 여호와께서 사랑하시는 백성들
    [신명기] 33장
    3 여호와께서 백성을 사랑하시나니 모든 성도가 그 수중에 있으며 주의 발 아래에 앉아서 주의 말씀을 받는도다.
    //
    전형적인 선생과 제자의 모습입니다.
    아니,, 성인 제자들 말고,
    어린 아이들, 어린 제자들이 선생님의 발 아래 모여 있는 모습입니다.

    발 아래 모아 놓고 가르치는 것은
    제자들이 열심으로 배우는 것이기도 하지만,
    스승이 제자들을 사랑하므로
    가까이 하여 가르치는 것으로 보는 것이 더 맞겠습니다.

    발 아래 모인 제자들을 사랑스레 바라 보시면서
    조곤 조곤 소곤 소곤 말씀을 하시며
    그 음성을 듣고
    그 눈빛을 바로 아래서 바라보며
    하나님과의 사랑을 나눕니다.

    하나님의 사랑하시는 눈빛을 보면서
    기쁨과 사랑으로 그 눈빛을 올려다 봅니다.

    / 하나님의 나라 /
    / 하나님의 마음 /


  • 2022-06-28 06:00

    {하나하마} 돈 앞에서 배신
    [마태복음] 8장
    32 저희더러 "가라." 하시니 귀신들이 나와서 돼지에게로 들어가는지라. 온 떼가 비탈로 내리 달아 바다에 들어가서 물에서 몰사하거늘
    33 치던 자들이 달아나 시내에 들어가 이 모든 일과 귀신들린 자의 일을 고하니,
    34 온 시내가 예수를 만나려고 나가서 보고 그 지방에서 떠나시기를 간구하더라.
    //

    예수님께서,, 얼마나 어이 없고 황당하고 마음이 쓰라리실까....
    자기들 재산에 손해가 생기니까
    여지없이 예수님을 배척합니다.

    니산월 10일, 성전에 들어가서
    장사하는 사람들을 쫓아내셨을 때도
    똑같은 반응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렇게 민심이 돌아서고 나니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으라고 외쳤을 것입니다.

    그렇게 재산과 하나님을 겸하여 섬길 수 없다고 하셨고,
    그렇게 재산 앞에서 예수님을 배반할 것을 알고 계셨겠죠...

    그렇게 떠나간 자들은 그들의 길에 내버려 두고
    주님께서 사랑하시는 자들을 위해서
    십자가의 길을 가십니다.

    / 하나님의 나라 /
    / 하나님의 마음 /


  • 2024-03-09 06:13

    [신명기] 33장
    18 스불론에 대하여는 일렀으되 "스불론이여 너는 나감을 기뻐하라. 잇사갈이여 너는 장막에 있음을 즐거워하라.
    19 그들이 열국 백성을 불러 산에 이르게 하고 거기서 의로운 제사를 드릴 것이며, 바다의 풍부한 것, 모래에 감추인 보배를 흡수하리로다.

    24 아셀에 대하여는 일렀으되 아셀은 다자한 복을 받으며 그 형제에게 기쁨이 되며 그 발이 기름에 잠길찌로다.

    이 말씀을 본 이스라엘 민족이
    21세기에 스블론 지파 지역과 아셀 지파 지역에서
    세계 최대 유전을 발견했답니다.